ERP 도입시 지방사업장과의 연결방법과 소요비용을 알려주세요.
연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ADSL, 전용선, 인터넷회선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연결방법과 통신회사에 따라 구축비용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업장의 위치와 처리업무 등이 먼저 파악이 되어야 구축비용을 정확히 알수가 있습니다.
경영자의 강력한 의지와 임직원들의 의식 개혁 및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초기에는 기존에 수행하는 업무외에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여 재정립하고 기준정보를 만들어 입력한 후 테스트하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회사의 업종에 맞는 업무프로세스를 지원하는지, ERP 공급회사가 안정적이며 계속 유지보수할 수 있는 회사인지, 가격이 적정한 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페인트 제조업체는 정밀화학용 ERP를 선정해야 하며 전자조립용 ERP를 구축하면 생산관리, 판매관리, 원가계산 등의 업무를 제대로 운영할 수 없습니다.
외국계 ERP는 구축가격이 고가이고 유지보수 비용이 많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회사의 규모가 어느 정도 이상되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세무와 기업문화 등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 기능을 수정하거나 추가하여야 하며, 이 비용 또한 상당히 비쌉니다.
따라서 국산 ERP 중에서 회사의 업종에 맞고 필요한 기능들을 구현하고 있으며 가격이 적당한 것을 선택하여 도입하면 좋습니다.
기존 전산 프로그램의 자료를 ERP로 이전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 프로그램의 데이타베이스, 개발 도구의 종류, 개발문서, 사용설명서 등을 검토하여야 알 수 있으며, 가능하면 최대한 이전하여 드립니다.
UPS(무정전전원장치), VPN(통신장비), 방화벽(외부침투방지SW), 통신라인 등이 필요하며, 이것들은 업무분석 후 알맞은 구성 및 사양을 알려 드립니다.
ERP 도입시 현재 가동 중인 주컴퓨터(Server)를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에 서버가 있는 경우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양이 매우 낮은 경우 DBMS를 설치할 수 없거나 작업 처리속도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사양을 올리셔야 합니다.
컨설팅 회사에 의뢰하여 BPR을 수행한 후 ERP를 구축할 수 있으나 중소기업의 경우 비용을 부담하기에 무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저희는 ERP 구축시 업무분석을 통하여 귀사에 대한 업무프로세스를 재설계함으로써 BPR를 수행하고, 이에 따라 표준 프로세스가 적용된 ERP를 구축하기 때문에 별도로 비용을 들여 BPR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출액, 사용자수, 업종, 사업장수 등에 따른 표준견적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견적은 귀사의 업무 및 요구사항 등을 파악하여야 가능합니다.
저희는 ERP를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개발업체에서 유지보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유지보수는 가능한가요?
귀사를 방문하여, ERP 종류, 개발 도구, 데이타베이스, 개발문서 등을 검토하여야 유지보수 가능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